
N잡러의 시대인 만큼
현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셀러가 굉장한데요
이글을 읽고 계신 분들은 준비 중이시거나 하고 계신 분들이지 않을까 싶네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가 진입장벽이 낮아서 그만큼 많은 셀러들이 생겨 난것 같네요
사업자가 없이도 개설이 가능하고, 정산기간도 빠르고, 판매 수수료도 가장 낮은
스마트 스토어의 노출 전략이 중요 하겠죠?
스마트 스토어에 대한 정보가 엄청난 지금
대표키워드는 경쟁력이 없어 세부 키워드를 공략해야하는 것쯤은 알고 계시죠?
이제 노출 전략에 대해 알아 봅시다.
- 검색수 대비 상품수 경쟁력
가장 먼저 월 검색수 파악을 해야합니다.
사람들의 검색수 대비 상품이 별로 없는 키워드를 가진 상품을
소싱하여 판매하는 것입니다.
많은 상품들이 모방일을 통해서 유입되기 때문에
고객들의 눈에 맞춰서 상품 사진, 영상, 글 등을 모바일 최적화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모바일 최적화를 체크하도록 합시다
2. 세부키워드로 상위 노출
스마트 스토어 대표 키워드에는 구매 후기가 많이 쌓인 제품들이 많죠?
우리상품은대표 키워드에서 이겨내기란 어렵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방법이 세부 키워드를 공략하는 것입니다.
대표키워드에서는 상품이 약 20만개 였다면
세부키워드를 쓰면 5천개로 내려갑니다.
세부키워드를 공략하면서 1페이지로 노출 시키며
높은 키워드를 잡아 가는 겁니다.
월 검색수가 너무 적으면 상품이 0개여도 할 이유가 없습니다.
3. 탭에 쇼핑이 뜨는가?
여기서 놓치시는 분들이 만습니다.
저 두가지에 부합해서 좋은 키워드라고 올리신다면 낭패를 보실수 있습니다.
무슨말이냐?
상품의 갯수가 없어서 좋았지만 탭에 쇼핑이 뜨지 않아
고객들이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죠
쇼핑탭이 앞에 있을수록 키워드 구매 전환율이 좋은것입니다.
간단해 보이지만 또 간단하지 않은 판매 전략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하나 하나 빠지지 않고 세부 키워드를 찾아가는 과정이 중요하겠죠?
스마트 스토어 노출 전략 놓치지않고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