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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제대로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실용주의 마케팅 대행사 리버원크리에이티브 입니다!

 

오늘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다 잘 팔리는건 아니죠

잘 팔리는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격 비교 사이트에 오직 내 상품만 있는 자사 상품을 등록하는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고

여기저기업체에서 등록하는 위탁 상품을 등록 하는 경우에는 즉각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이면 제품 등록만으로도 꾸준한 매출은 이루어 내실 수 있을거라 확신 합니다.

 

첫번째 스토어 가입

가입은 진행 과정을 따라 가시면 쉽게 가입이 가능하십니다

유의하실 부분은 입점 서류중 통신 판매 신고증이라는게 있는데

이걸 발급 받으려면 구매안전 서비스 확인증이 필요합니다

 

 


두번째 카테고리, 제목

상품 등록 하기전에 스토어를 꾸미는 일이나 기본 정보를 입력하는 일도 중요 합니다.

모든 정보를 입력하고 스토어를 어느정도 꾸미셨다면 바로 상품등록을 해주세요!

 

네이버는 신생 스토어를 3개월간 잘 띄워 주는 버프를 주기 때문에 입점하시고 빠르게 올리실수록 유리합니다!

상품 등록 하실 때 우선 카테고리를 선택해 줍니다.

 

카테고리를 선택 하실 때 뭘 해야 할지 헷갈리신다면

우선 지금 스토어 랭킹 1위로 되어 있는걸 참고 해보셔야 합니다

 

요즘 제철인 “참가자미”를 예로 들어 볼게요

 

검색해보면 광고 밑에 마마수산이라는 곳이 1위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카테고리가 있구요

이부분을 참고 하셔야 해당 키워드로 상위 랭킹 되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제목을 짓는 방법인데요

 

보통 많은 중소 브랜드들이 우리 상세페이지는 엄청 이쁜데 왜 스토어팜에서 안팔릴까?

하고 문의 주시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의 경우는 바로 이 제목에 문제가 많습니다.

 

1.    키워드가 없고 브랜드명과 제품명만 있는 경우

2.    키워드가 있지만 너무 큰 키워드인 경우

 

보통 이렇게 2가지 경우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고 키워드만 잔뜩 들어가는것도 구매 촉진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제목을 짓는 방법은

 

기획 키워드 + 메인 키워드 + 셀링 포인트 + 브랜드명 + 용량(구성품) + 서브 키워드

 

위와 같은 구성이 좋고 키워드 상황이나 블루오션, 레드오션 등의 여러 상황들을 고려하여

조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검색량에 비해 제품수가 많지 않은 키워드(기획키워드) 와

쎈 키워드(메인 키워드) 를 먼저 분석합니다.

키워드 분석 할때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나

키워드 마스터(https://whereispost.com/keyword/)를 활용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분석을 해보면

“동해참가자미” -> 기획 키워드

검색량이 소량이지만 상품수가 현저히 적기 때문에 효율이 좋습니다 이런 경우 기획 키워드로 초반에 노릴 수 있습니다

 

“참가자미” -> 메인 키워드

검색량은 많지만 상품수가 꽤 있는 경우 기획키워드 보다 효율은 떨어지지만

언젠가는 잡아야 하는 키워드 입니다.

 

분석한 키워드들을 조합하면

 

동해 참가자미 맑은 바다에서 막 건진 리버원의 생물 알가자미 1.1kg 손질 진공팩

 

이런식으로 조합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제목을 입력 하고 꼭 검색 품질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런 표시가 뜨면 그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세번째 – 판매가, 옵션

 

가격적인 부분도 중요한데 무조건 비싸게하셔도

 안되고 싸게 하셔도 안됩니다.

먼저 우리 제품과 최대한 비슷한 제품을 찾아보고 가격을 책정 합니다.

 

1위로 있던 제품이 비슷해 보입니다

해당 가격의 20% 정도 저렴하게 할인가를 가져가시면

초반에 유입이나 구매촉진에 유리하실겁니다

 

정가는 마트 등에 가시면 금방 확인이 가능 하시고

다른 스토어중에 정가의 가격을 높게 책정한걸 참고 하시면 되요

 

 

정가를 39000원 까지는 해도 상관 없을거 같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는 판매가가 정가이구 할인가가 판매가로 되어 있습니다

이부분 헷갈리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리서치 한 부분을 참고해서 가격을 설정 하구요

 

옵션을 설정하여 줍니다

옵션이 많을 경우에는 기준가로부터 +얼마 할지 잘 유의해서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네번째 – 이미지, 상세페이지

 

대표 이미지 : 텍스트 없고 우리 제품의 특장점을 나타낼 수 있는 이미지

추가 이미지 : 제품과 연관된 여러 이미지 (연관성이 없으면 안올리는게 좋습니다)

동영상 : 영상을 올리면 따로 영상으로 타고 유입이 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만들어서 올리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동영상 타이틀도 키워드와 셀링 포인트를 활용해서 작성해 줍니다)

 

상세페이지는 이미지를 중간에 넣고 설명은 직접 타이핑 하는게 좋습니다

통 이미지로 된 상세페이지를 안쓰고 직접 타이핑하는걸 추천하는 이유는

스마트스토어의 노출 기준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온라인은 경쟁사들이 많기 때문에 조그마한 차이가 큰 결과로 이어집니다

직접 타이핑을 하느냐 안하느냐는 작은 차이지만 실제로 비교해 보면

꽤 큰 차이를 실감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뭘 써야 할지 막막하다면

1위로 리서치했던 업체의 상세페이지를 참고하고

그대로 따라하면 안되겠지만 구성을 대부분 쫒아가면서 문구나 이미지를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오히려 더 낫게 만드시면 혹시 누가 알아요 1위자리가 교체 되실지

 

1위는 1위인 이유가 있는 겁니다!

 


다섯번째 노출 검사

 

상세페이지 까지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대로

따라 했다면 기본을 한 상태 입니다

 

나머지 입력하는 부분은 내 상황에 맞게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귀찮다고 넘어가지 않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입력 하시고 마지막에 꼭 검색 품질 체크를 해주시고

미비한 부분이 있으시면 수정해주세요!

 

세세한 부분을 다 하려고 했는데 내용이 너무 길어 질 것 같아

가장 중요한 부분만 요약 하였습니다

 

다음에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무료로 홍보를 할 수 있는 수단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어렵고 시간이 없다 하시는 분들은

저희 리버원 크리에이티브에 도움 요청을 주시면

스토어, 광고세팅해드리고 일주일에 1번 주간보고해 드립니다

 

클라이언트 분들은

 주문 받고 배송만 하시도록 시스템을 만들어 드립니다 ^^

 

컨설팅, 위탁판매도 진행하니 우리 스토어는 왜 안팔릴까 고민 하지 마시고

바로 연락 주세요!


010-3208-3747

KAKAO ID : jjcup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