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어린 유치원생들 부터 2030은 물론
5060세대까지도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유튜브를 통해 영상을 시청합니다.
그만큼 유튜브를 통한 동영상 시장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요새 젊은 층들은 TV시청보다 더욱 많은 시간을 유튜브 시청에 쓰고 있는데요
그만큼 많은 광고주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고
실제로 큰 광고효과를 보신 분들도 계십니다.
광고주분들도 유튜브 광고를 많이 보시긴 했지만
자세히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광고 상품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1. 트루뷰 인스트림
트루뷰 인스트림은 아마 가장 많이 접하는 유튜브 광고일 것입니다.
영상 시청 전이나 중간 중간에 노출되는 광고 건너뛰기 버튼과 함께 나오는 광고인데요
영상은 최대 6분까지 게재가 가능하고
15초 영상은 15초를 완전히 시청했을 때만
30초 이상 긴 영상은 30초 이상 시청했을 경우만 광고비가 차감됩니다.
그 전에 건너뛰기를 할 경우 과금되지 않기에
효율적인 광고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장점으로는 영상 재생중 왼쪽 하단 자세히보기를 클릭 시
설정해 놓은 랜딩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해서
영상을 시청한 고객이 제품사이트를 통해 바로 제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2. 범퍼애드
범퍼 애드는 6초 강제노출 광고 상품입니다.
유튜브를 시청하시다 보면 영상 전에 잠깐 노출 되고 종료되는 광고를 보신 적 있으실 거에요
이 광고가 범퍼애드입니다
범퍼애드는 광고 길이가 짧기 때문에 구매 전환 광고보다는
브랜드 인지도 증진에 적합한 광고입니다.
적은 예산으로 브랜드 광고를 원하시는 광고주님들께 추천해드리는 광고입니다.
3. 디스커버리 광고
유튜브를 시청하실 때 키워드를 검색하거나 추천 영상 중간에
노란색 네모에 광고라고 적힌 영상을 보신 적 있을 겁니다.
이 광고가 디스커버리 광고입니다.
디스커버리 광고는 썸네일 노출 후에 고객이 영상을 클릭해서
재생시켰을 경우에만 광고비가 차감됩니다.
디스커버리 광고에 장점은
시청자가 직접 관심있는 광고영상을 클릭하여 시청하기 때문에
광고영상에 대한 집중도가 높고
제품에 대한 구매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4. 인비디오 오버레이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시다 보면 영상 하단에 배너광고가 나오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이게 인비디오 오버레이 광고입니다.
인비디오 오버레이 광고는 배너 클릭 시 설정한 페이지로 이동하는 광고입니다.
오버레이 광고 역시 클릭 시에만 광고비용이 차감됩니다.
다른 광고에 비해 배너가 크고 눈에 잘들어온다는장점이 있지만
클릭 시 단가도 타 상품에 비해 높습니다.
유튜브 광고는 개인이 직접 설정하실 수도 있지만
효과적인 광고를 세팅하기 위해서 시스템을 학습하는 시간도 많이 소요되며
비효율적인 광고 셋팅 시 광고 효과와 비용면에서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는 영상에 따라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매출 증진 두 가지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상 기획과 그에 맞는 광고 셋팅이 중요합니다.
유튜브 광고 셋팅에 어려움을 겪으시거나
효과적인 광고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리버원크리에이티브로 문의 바랍니다.
010-3208-3747
KAKAO ID : jjcuple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판매의 시작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가입하기 (0) | 2021.05.02 |
---|---|
온라인판매 시 꼭 필요한 통신판매등록증 신청하는 방법 (0) | 2021.04.19 |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제대로 하는 방법 (0) | 2021.03.22 |
사이트 유입 분석1_네이버프리미엄로그분석 세팅방법 (0) | 2021.03.10 |
브랜딩의 정의와 절차 (0) | 2021.03.02 |